본문 바로가기
공부잘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지금 이거 효과 있나요?

by roastery 2020. 12. 16.
반응형

코로나19로 확산세로 인하여

사회적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을 하는가 등에 대한

얘기가 연일 나오고 있다.

 

사실 올 1년간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지금의 수도권 2.5단계 역시

피로도가 극에 달해 있는 지금

3단계 격상을 반드시 해야 하는지 싶기도 하다.

 

요즘 드는 생각으로는

의자 한칸 띄워 앉기

식당 4인 테이블 대각선으로 2명 앉기

등등이 무슨 효과가 있는가 싶다.

 

대다수의 직장인들이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하는 고민이

오늘 점심 뭐먹지 인데

 

하루종일 한 사무실에서 같이 지내는

사람들이 식당 갔다고 해서

2명씩 따로 앉아서 식사를 하게 되면

코로나 감염 확률이 낮아지는가

라는 생각을 나는 일반인으로서

생각해 보게 된다.

매일 수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끼고 있다고는 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마주치고 또 부딪치며 출퇴근을 하게 된다.

 

이게 무슨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서

효과가 나타난다는건지

 

정말 마스크를 쓰고 있기때문에 괜찮은건지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 된지

보름이 다 된 지금

확진자 수가 줄지 않고 있는것만 봐도

사회적 거리두기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는것을 반증하는듯 하다.

 

지금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식이

잘못된건 아닌지 한번쯤 되짚어 봐야 할듯 하다.

물론 사람들이 잘못 하는 부분도 없지 않겠다.

클럽을 운영 못하게 하자

새벽 5시부터 술집에서 클럽처럼

영업을 한다던지,

 

오후 9시 이후 음식점 출입이 불가능 해지니

숙박업소에서 술모임을 갖는다던지

하는 상황들이 자꾸 나오고 있긴 하지만

 

과연 그게 하루에 천명씩

확진자가 나오는 단 하나의 이유인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인가

는 다같이 생각해봐야지 않나 싶다.

 

지금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식이

잘못된것은 아닌가,

 

지난 1년간 누적된 피로도로 인하여

또 여름이 지나고 겨울이 오며

상황이 바뀌어

실내활동이 더 많아짐에 따라

어떤 문제점이 발생하는것은 아닌지

확인하고 연구해 보는것이

우선순위 아닌가 싶다.

3단계로 격상하게 되면

많은 경제적 피해를 입게 된다고 한다.

 

일전에 내가 블로그에 싸질러 놨던 똥글에도

 

과연 그 경제적 피해가

동네에서 프렌차이저 순대국밥집 하는 사장님과

일반 공무원, 회사원

일용근로자 등등이

다 똑같이 받고 있냐는 것이다.

 

사회적 약자가

더 많은 경제적 피해를 받고 있지는 않은지

그것을 단순히

100만원 지원!

이런걸로 막아 보려는건지

대책이 그거밖에 없는지

이것이 대의인지

대의를 위해서 소의 희생은 마땅한지

3단계를 보름간 시행하면

정말 확진자가 많이 줄어들것인지

확진자 감소세를 보였다가

다시 2단계로 하향 하면

확진자가 증가세를 보이는건 아닌지

아무 대책도 대안도 설명하지 않고

매일 티비에 나와서

3단계 해야 된다.

안된다.

늦었다.

초기방역이 늦었다.

 

주둥아리만 털고 있는걸로밖에 안보인다.

나와 나의 가족 그리고 주변 사람들을 위해

그간 정부 지침을 잘 따라와주었고

또 잘 따라가고 있는 많은 국민들을

진정으로 위한다면

 

그저 3단계를 해야된다 말아야된다

싸움만 하지말고

하면 왜 해야 되는지

안하면 왜 안해야되는지

방향성을 제대로 잡고

국민에게 설명 할 수 있는

그런 정부가 되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